Home > 청평우리병원 > 병원소개

본 기관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442-12에 소재하고 있는 청운의료재단 소속 청평우리병원입니다.

본원은 가평군내 정신과 병원이 턱없이 부족한 관계로 정신과 진료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환자들이 원거리의 타 지역에서 정신과 관련 치료서비스를 받으며 가족과 단절되고 사회복귀가 늦어지는 상황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에 정신과 치료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였고 탁월한 치료 환경 제공 및 우수한 정신과 전문의 유치 및 간호 인력을 확보하여, 지역적 연고 기반인 가평군과 가평군민에게 보다 나은 치료를 기여하고자 2005년 2월 15일 개원한 정신과전문병원입니다.

현대 사회의 복잡 다양한 삶 속에서 정신질환은 흔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가정과 사회의 냉대와 편견으로 인해 꼭 치유가 필요하고 치유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치료조차 받지 못하는 환우가 우리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 우리 사회는 국민 소득향상과 의료기술의 발달로 해마다 노인 인구가 늘어나면서 고령화 사회로 급속히 변해가고 있고 소득의 양극화로 인해 사회적 갈등이 날로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원은 정신질환 환우들이 인권과 인격이 보장되는 환경에서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한 가정의학과 선생님이 상주하여 국민보건에 힘쓰고 있습니다.

병원에 속한 직원들은 현장 경험과 경력이 우수한 정신과 전문의, 간호사, 보호사, 행정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자의 역할을 개발하기 위한 꾸준한 교육 및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열성적인 정성으로 지금까지 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고 향후 발전된 정신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며 이런 토대위에 청평우리병원이 미래에도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을 것입니다.

본원은 가평군에 기반을 두고 있는 정신과 전문병원으로 환자의 상당수가 가평군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통해 지역적으로 알맞은 최적의 정신과 관련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연구하였습니다. 환자분들이 정신과 환자가 되었다는 아픔 및 낙인을 극복하고, 보다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온유와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간중심, 목표지향, 빛과 소금의 법인 기본 철학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사람의 인권을 소중히 다루는 부분에서 인본주의 철학을 중심으로 법인의 사업들을 투명하게 이끌어가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사업 경험을 토대로 대상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상자의 욕구를 사정하여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할 수 있는 협력병원 및 기관과의 연계망이 구축되어 있어 전문적인 의료 및 복지사업을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